본문 바로가기
일상

진주유등축제

by 태식맘 2023. 11. 29.

10월에 했던 진주유등축제를 갔다 왔어요

(이제야 올림...^^;)

 

 

시작할 땐 무조건 배 먼저 채우고 스타또

 

진주 중앙시장을 한번 둘러보다가

육회비빔밥집이 유명하다던데

줄이 너무 길고 

이 날따라 분식이 너무 땡겨서 

주변에 있던 분식집에 갔습니다 ㅎ.ㅎ

 

 

이번엔 진주여행이다 보니

저번에 남자친구가 사줬던 하모도 데리고 갔다 왔어요 

 

하모씨가 누구냐 하면

 

등에 업혀있는 저 아이예요

진주 마스코트인데 너무 귀엽습니다

 

진주남강으로 갔더니 하모천국이네요

 

 

대왕하모 등장!

역시 하모는 인기가 많아서 

앞에서 사진 찍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어깨동무 하모

옆에서 같이 찍으면 빛 때문에 색깔이 다 날아가버려서

사람이 잘 나오던가 하모가 잘나오던가 둘 중 하나 ㅠㅠ

 

 

역도 하모

 

 

치어리더 하모

 

 

 

이곳이야 말로 하모천국

뒤쪽에 보이는 빨간색 줄은 진주성이에요!

 

하모천국을 지나다 보면

 

 

소망등을 다는 곳이 있었어요

만원이었나..?

금액은 기억이 잘 안 나네요

 

 

대만치즈감자도 사 먹고~

 

진주성 안쪽은 요렇게 꾸며놨어요

 

초록색옷이 왜놈들

 

 

유등축제를 보고 다음날 중앙시장을 또 방문했어요

역시나 인기 많은 육회비빔밥집을 뒤로하고

삼성분식집을 갔었는데

사장님이 너무 불친절하셨어요

다른 집가지 왜 왔냐고 눈치 엄청 주심....

 

 

 

 

근데 또 국밥은 좐맛 ㅠㅠㅜㅠㅠ 

양도 미쳤습니다

위에 사진은 먹어서 좀 줄어든 건데 

처음에 받을 때는 아래사진처럼 넘치기 일보직전

사장님 불친절하셔서 또 가기는 싫은데

맛있어서 한번 더 가고 싶은 그런 맛.... 애매하네요 ㅠㅠ

 

(하모인형 앞에 있는 꿀빵은 시장 돌아다니다가 두 개 삼ㅎㅎ )

 

 

완뚝하고 돌아다니다가 보게 된 청춘마이크 공연

 

 

처음 본 장면이 변극을 하는 거였는데 너무 신기해서 구경하게 됐어요

엄청 잘하시더라고요

마술쇼도 하고 노래공연도 하고 

반다오이 팀 공연 때는 요런 악기(?) 도 주셔서 

같이 합주한 느낌~~

 

청춘마이크 보기 전날에도

돌아다니다가 요런 공연을 보게 됐었는데

 

스우파에 빠져있던 태식맘은 가던 길을 멈추고 댄스대전을 보게 되는데

댄스대전이 끝나고 나니 키썸이 오셨더라고요

오~~~ 예~~~

1열에서 보게 됨

 

공연을 다 보고

진주남강으로 가서 이번엔 축제식당을 방문하기로 했어요

 

 

뷰가 미쳤습니다

 

 

주모 국밥이랑 파전 하나 주소

 

 

요렇게 구경하면서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점심도 국밥 저녁도 국밥

국밥러버들의 진주유등축제 나들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