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

너무나도 고통스러운 다리경련

by 태식맘 2021. 8. 31.

최근들어서 자다가 다리경련으로 다리에 쥐가 내려서 격하게 고통스러웠던적이 몇번있었는데요.

조금이라도 고통을 덜어보고자 찾아봤습니다

국소성 근육경련

본인의지와 상관없이 갑자기 근육이 수축,경직되며 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

 

이증상은 하체에서 주로 발생하지만 손가락이나 어깨 팔 등 몸 전반에 생길 수 있고

길게는 몇분 이상 지속한다고 합니다.

원인으로는 

수분 부족으로 체내 전해질 균형이 깨졌을때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았을때

격한운동으로 근육에 무리가 갔을때

과도한 음주 또는 카페인 섭취도 체내 수분 손실을 촉진해 전해질 균형을 깨며 경련을 유발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저는 최근에 이직으로 인해 근무시간이 늘어남과 동시에 서있는 시간이 늘어나서 그런거같군요...

 

풀어주는 방법으로는

경련이 난 다리를 당겨서 올려준뒤, 발가락을 손으로 잡고 위로 당겨서 다리를 쭉 폅니다.

그다음 발등을 무릎쪽으로 당겨 구부리면 된다고 하네요.

                                                                   (약간 이런느낌???!!!)

 

예방 방법으로는

종아리와 허벅지 부위를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해주고

취침전에 따뜻한 물로 샤워나 족욕을 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리밑에 베개를 넣어서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글을 쓰게 된것도 방금전에 근육경련이 일어나서 찾아보다가 적게 되었는데

이방법을 써봤더니 고통이 줄어들었어요 ㅎㅎㅎ

 

근육경련이 계속 일어난다면 하지정맥류, 간질환, 갑상선질환, 디스크, 루게릭병, 당뇨병, 신장질환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고합니다. 

고지혈증약,고혈압약,천식약 등 일부 약물 부작용으로도 근육경련이 발생하기도 한다고하니 예방 잘 해두시길 바래요!

 

 

'그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으면서 돈버는 캐시닥  (55) 2024.04.22
2024년 연봉별 실수령액  (51) 2024.01.27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계약  (80) 2023.12.13
SBS 강심장VS  (69) 2023.12.07
11월 30일 4시 55분 지진  (27) 2023.1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