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패드 에어4세대 일주일 사용기

by 태식맘 2021. 9. 28.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사용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아직 일주일도 안돼서 별로 사용하는건 없지만
인강과 책을 볼려고 샀던 목적이 제일 크기때문에 그거라도 리뷰해볼까 합니다 ㅎㅎㅎ


이번에 ipad OS 15로 업데이트 됐다고 해서 저도 이틀전에 업데이트를 했어요

설정ㅡ일반ㅡ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눌리시면 업데이트를 하실수있어요

업데이트하면서 베젤이 원래 좌측에만 있었는데 상단으로도 가능해졌어요

그리고 알아서 요렇게 보관함에 비슷한부류끼리 모아주는것도 가능하더라구요


이거는 일주일동안 제가 다운받은 앱들 이네요
(공부한다더니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밖에 안보인다는게 함정)

업데이트하면서 번역과 확대기 어플이 자동으로 깔렸어요

휴대폰으로 ebook을 볼땐 교보문고 어플을 받아서
사용하곤 했었는데요
아이패드는 안깔아도 책을볼수있고 필기까지 할수있다는걸 알게 되어 교보문고어플을 깔았다가 지워버렸습니다!

보다가 요렇게 필기도 가능하구요
줄 그은다음 꾹 눌리고있으면 밑줄이 자로 그은거처럼 반듯한 줄로 바뀌더라구요! (동그라미도)




그리고 밑에 메모장을 불러서 이페이지에 따로 저장할수 있나봐요! 이기능은 캡쳐하다가 갑자기 새로운게 나오길래 지금 알았네요ㅎㅎㅎㅎ


그.런.데
한가지 안타까운점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티스토리 사진 업로드가 되질않음!!!


제일처음에 사진을 고를수가있는데
나눠서 올릴려고 몇개만 불러왔더니

좌ㅡ티스토리 / 우ㅡ사진첩

자 여기서 티스토리 글쓰기에 들어가 좌측하단에 사진업로드버튼을 눌려봅시다


좌ㅡ티스토리 사진첨부함 우ㅡ아이패드 사진첩


응? 왼쪽에 있는 사진 두장은 제가 젤 첨에 불러오기 눌렀던 두장이에요!!
여기서 이사진말고 오른쪽 사진첩에있는 다른사진도 올리고싶은데
다른사진을 추가할있는 버튼같은게 아무것도 없더라구요ㅠㅠㅠ
이대로 영원히 아이패드로는 사진을 못올리게되는것인가....


혹시라도 아이패드로 티스토리에서 새로운사진 올리는방법을 아시는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댓글